본문 바로가기

[삶]/♣.....라일락 향기

다이어트 열풍에 가담한 우엉차 만들기~~

날씨가 이제는 여름입니다.

덥구요~~강렬한 햇빛에 30분 정도는 걸어줘야 비타민 D가 생성되어 몸이 건강하다지요~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이제 정말 시원한 것이 땡기는 계절 여름이네요~

여름 하면 또 생각나는 추억들이 새록 새록 나구요~

수박,참외 서리,재첩 잡기,강에서 멱감기... ....

요즘은 또 다슬기 잡으러 가는것도 여름 재미가 솔솔한것 같더라구요~ㅎ

 

 

오늘도 햇빛을 보아하니 많이 더울것 같습니다.

아참,~어제 아침 우리 대한민국 축구선수들 ~

아쉽게 비겼지만 잘 싸웠습니다 ~그죠?~ㅎ

앞으로 남은 경기도 손바닥이 얼얼하도록 응원을 보내야겠지요 ㅎ~

월드컵 보는 재미가 솔솔한 요즘입니다.

ㅎㅎ어디로 튈지 모를 공 하나로 90분을 승패를 위해 땀흘리며 뛰는 선수들 보면

박수를 안 보낼수가 없지요 ㅎ~~

 

 

ㅎㅎ대~~한~민~~국~~

짝!!!!~~~짝~!!!

 

 

[다이어트 열풍에 가담한 우엉차 만들기~~]

 

 

 

 

 

 

지난주 서울에 있는  딸아이가

"엄마 우엉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네" 하면서 카톡이 왔네요~

그래서 또 엄마 마음이 그렇지요~

 

이번 주말에 마침 온다기에

만들어서 줘야겠다는 생각에

당장 우엉을 사서 만들어 봤습니다.

 

 

 

 

 

[만드는 법]

 

1.너무 굵지 않은 국산 우엉을 조금 구입해서

껍질째 깨끗히 씻어 1cm크리로 썰어 바싹 말린다(아파트 베란다에서 3일 말림)

 

 

 

 

 

2.후라이팬에 센불에서 약불로 타지않게 잘 덖어준다.(9번 닦음)

 

*잘 말리지 않으면 차를 우렸을때 파란빛이 난다고 함

*차를 마실때는 끓은물에 우려서 마심

*아파느 베란다에서 잘 안마를 것 같아 1cm보다 더 얇게 썰어 말렸는데 의외로 잘 마름

 

 

 

 

 

[효능]

 

치매,변비,생리통,빈혈,혈액순환,동맥경화,심근경색,뇌졸증,다이어트에 좋음

뿌리식물이 다 좋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차로 잘 먹지 않은데 이렇게 좋다네요~

저는 1차로 만든 우엉차가 얼마되지 않아

2차로 한번 더 만들었답니다 ㅎ~~

딸아이도 주고 식구들도 먹을려구요...

향도 좋고 먹기도 좋고,,,

 

다이어트를 할 경우에는 매일 2리터는 마셔줘야 한다지요 ㅎ~~

 

 

 

 

 

 

 

 

 

 

그리 어렵거나 손이 아주 많이 가는 건 아니고

만들기도 쉬우니 요즘 잘 마를때  만들어 놨다가

일년내내 먹으면 좋을 것 습니다.

 

 

 

ㅋㅋ 이건 딸 줄려고 없는 솜씨 부려봤는데요 ㅎ

딸이 뭐라고 할지 ㅎㅎ~~

 

암튼 님들도 만들어 드시고 건강 챙기시고 다이어트도 하시구요~~

오늘도 행복한 시간 시간 열어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