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고운 꽃

경산 반곡지 복사꽃 담으러 갔다가 반갑게 만난 우리 토종 흰 민들레와 이쁜 노랑 민들레

비가 내립니다.

밤부터 내린 비가 지금도 추적추적 ~~~곡우에 비가 내리면

풍년이 든다고 하지요.. ..올 농사 잘 되어서 모든분들의 얼굴에 웃음이 가득했음 하는 생각입니다.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어제는 허리가 안좋으신 친정 엄마 모시고 병원을 다녀왔네요

병원가면 다 아픈사람들 뿐인것 같아요 ㅎ~

 

 

이른 아침 엄마가 전화를 주셨네요

훨씬 좋아지셨다고 기분좋은 목소리로~~그럼 저도 종일 좋은 마음입니다 ㅎ~

 

 

목요일인 오늘 차분한 마음으로 하룻길 잘 열어가시길 바라고

미소 가득한 날 되시길 바랍니다~^^

 

 

[경산 반곡지 복사꽃 잡으러 갔다가 반갑게 만난 우리 토종 민들레와 노랑 민들레]

 

며칠전 인터넷 검색을 하니 이틀전 경산 반곡지 포스팅 올라온걸 보니 복사꽃이 있길래

아직도 곱고 고운 복사꽃과 왕버들의 조화로 멋진 반영을 담을수 있으리라는

부푼 마음으로 일년만에 찾아간 반곡지

날을 잘 못 잡았나봐요

거기는 겨울이더라구요 ㅎㅎ그날따라

복사꽃은 간곳 없이 다 지고 .....날은 흐려 반영도 안잡히고

바람은 강풍이 불어대고 마을입구는 길 공사로 번잡하고 ㅎㅎㅎ

그래서 포기하고 잠시 풍경을 즐기다가  복숭아 나무 밑을 보니

인근에서는 보기 드문 하얀 토종 민들레와 꽃송이가 엄청 큰 노랑 민들레가

옹기종기 앉아 봄 이야기를 나누고 있길래

좀 괴롭히고 왔답니다 ㅎㅎㅎ

 

 

 

 

 

 

 

 

 

 

 

 

 

 

 

 

너무 흐린날이라 어두워서 뽀샤시 효과를 좀 줘 봤습니다.

 

요싯점에서 맑은 날에 담으면 저기 보이는 왕버들이 아주 멋진 반영을 보여주는데

이날은 영 아니었네요 ㅎ~

 

 

보이시죠?~~복사꽃도 다 지고... ...

 

 

 

이사진과 아래 흰 민들레는 제가 사는곳에서 운동하러 다니며 눈에 띄길래

너무 이쁘고 반가워서 담았습니다.

완전 순백의 흰민들레입니다.

 

 

 

민들레는 꽃받침을 보면 토종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다는데요

꽃받침이 위로 올라가 있음 다 토종이고

아래도 내려와 있음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반곡지에서 담은 저 노랑 민들레는 제가 꽃받침을 살펴 보지 못했네요

꽃의 이쁨에 뿅가는 바람에 ㅎㅎ~~

 

요거는 연노랑인가요?..

특이해서 담았는데요

요거 역시도 이쁩니다..

사실 제가 노란색을 싫어하는데 그래서 민들레도 이쁘게 보이지 않았는데

올해는 유난히 민들레가 이쁘게 다가오는게

ㅎㅎ한살 더 들어서 그런가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