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고운 꽃

그대 이름은 별꽃!~~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휴일은 잘 보내셨나요?~

대구에는 낮에 바람도 많이 불고 비도 살짝 왔다갔다하고 햇빛도 나고

하여튼 추운날이었습니다 ㅎ~

맘놓고 개화를 시작한 꽃들이 깜짝 놀랬을것 같은 날씨였지요 ㅎ

한주의 시작도 잘 하셨지요?~~

 

저는 월요일은 수업이 있는 날이라 조금전에야 컴 앞에 앉아봅니다 ㅎ~

오늘은 조그맣고 일찌감치 피어난 하이얀 꽃을 포스팅 합니다~

ㅎㅎ꽃은 알고 있었지만 이름을 몰랐는데 최근에야 알았네요 ㅎㅎ

이쁩니다~^^

 

[그대 이름은 별꽃!~~]

 

 꽃말:밀회,추억

 

 

 

 

 

 

 

 

 

 

 

 

 

 

 

 

 

 

 

 

 

 

 

 

별꽃은

우리나라 각처의 밭이나 길가에서 나는 2년생 초본이다.

생육환경은 양지 혹은 반그늘 어디서나 잘 자란다.

키는 10~20㎝이고, 잎은 길이가 1~2㎝, 폭은 0.8~1.5㎝로 양면에 털이 없고,

 하반부 가장자리에 털이 약간 있는 것도 있으며 난형이고 마주난다.

 

 

꽃은 백색으로 작은 꽃줄기는 길이가 0.5~4㎝로 한쪽에 털이 있으며

꽃이 핀 다음 밑으로 처졌다가 열매가 익으면 다시 위로 향한다.

 열매는 8~9월경에 달린다. 어린 식물은 전초를 약용으로 쓴다.

번식은 번식은 9월에 받은 종자를 보관 후 이듬해 봄 화단에 뿌린다.

 

 

-지식백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