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라일락 향기

제3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개천절  하늘이 열린날입니다~

선조들의 피땀으로 오늘 우리가 즐겁고 행복하게 이나라에

살고 있음에 감사해야할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오늘 날씨가 참 좋네요~

이른 아침 국기를 게양하고 느즈막한 아침을 먹고

가족들과 가까운 또는 연휴를 맞이하여 멀리 여행도 좋을 것 같습니다 ㅎ~

님들~~무엇을 하든 그시간을 즐기고 행복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지난 일요일이었나봅니다.

그날이 마지막인 제3회 대한민국  도시농업 박람회가

대구광역시,농촌진흥청,농림욱산 식품부가 주최한 행사가

대구 자연과학고에서 열렸는데요

저는 마지막인날에 다녀왔습니다.

 

"푸릉푸릉 텃밭학교" 교장쌤인 생명공학을 공부하는 대학생인 작은 조카가

박람회에 참여를 해서 더 친근감 있게 즐겁게 구경했습니다.

 

곳곳보다 볼거리에 아이디어 작품에 예전에 어릴때 보던 곡식들에

하나하나가 다 자연공부가 되고

나중에 나이가 들어 자연을 벗삼아 도시에서도 텃밭을 가구며 살아가기

위한 기초 공부에 참고가 될 듯 했습니다.

전시관에 기업관에 체험장에 ...내년에도 대구서 개회되면 가보고 싶은 행사입니다.ㅎ

그리고 자랑질 하나!~~~작은 조카가 이번 박람회 프리젠테이션에서 1등을 먹었다네요

사회적 기업을 하고 있는 조카,,,이익만 바라지 않고 도시인들의 정서에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는~

자세가 참 마음에 듭니다....젊은이가 이익만 쫒기 일쑤인데 말이죠...뭔가 자신이 하고자 하는게 뚜렷이

있으니 으샤!~으샤!~으샤!~하고 응원을 보내고 싶은 이모의 마음입니다 ㅎㅎ~~

 

 

 

 

저희 집인 용산동에서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신매역에 내리 바로 위치한 자연과학고 입구입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었지요...

자연과학고라 보니 대지가 엄청 넓은게 ㅎㅎ고등학교도

마치 대학 켐퍼스 같아서 좋긴합니다 ㅎ~

 

 

 

 

행사장 내 있는 전망대에 올라가 내려다 본 행사장내에 있는 벼 논입니다.

모내기를 할때 애초에 이번 행사를 위해 흑미를 배열해서 싶었나봅니다.

 

 

 

 

행사 안내도이구요 ..한바퀴 다 돌아보자면

하루해 가지고는 안될것 같았습니다.

특히 아이들 데리고 오는 젊은 분들도 많고 가족과 오신 연로하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목화~~

 

 

 

 

어릴때 설익은 목화를 따 먹기도 했지요 ㅎ~~

 

 

 

 

 

요거는 인기있는 아마란스..역시 와송이나 비단풀,,,이런것에 관심이 있다보니 아마란스가 탐스럽습니다 ㅎ~

 

 

 

 

고추가 붉게 익어 가을임을 말합니다.

어지 저렇게도 많이 달려있는지... ...

 

 

 

요거는 100년만에 볼수 있는 행운의 꽃 고구마꽃인데요

안내하시는 말씀에 의하면 요거는 꽃고구마랍니다...꽃을 피우기 위해 재배된 고구마가 있다는 거겠지요 ㅎ

 

 

 

 

이 이쁜 사과 ~~

사진상은 아주 큰 사과가 같은데

화초 사과인가봅니다...자그마한 사과였는데 제가 담기를 이렇게 ㅎ~~

 

 

 

 

벼도 누렇게 익어 겸손하게 고개를 숙이고요 ㅎ~~

 

 

 

 

요거는 건물 옥상으로 올라가는 길목이었나봐요~

아이디어 작품인지 작은 분수 역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쪽에는 플라스틱을 이용한 화분이 걸려있는데

요것도 가정에서도 해볼만 합니다.

 

 

 

 

수경재배

 

 

 

한바퀴 돌자면 간식정도는 손에 들고 ㅎㅎㅎ인기짱인 옥수수

앞쪽의 밭에서 옥수수 체험을 하고 요기는 쪄서 옥수수를 먹을 수 있는곳인데

줄이 장사진을 이룹니다 ㅎ

 

 

 

 

 

 

 

 

 

 

 

 

 

 

 

수세미와 오이가 주렁 주렁~

 

 

 

 

 

 

아~~요기가 바로 조카의 부스입니다.

"푸릉 푸릉 텃밭 학교"를 홍보하기 위해서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네요...

 

 

 

 

오른쪽 잘생긴 총각이 조카인데 실제로는 탈렌트 해도 될 ㅋㅋㅋ인물입니다~

 

 

 

 

신나는 농장은 이렇게 이루어집니다~~

 

 

 

 

참나무 톱밥을 이용해서 가정에서도 표고버섯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도 하나 데리고 왔습니다,,,성공할지 모르겠네요 ㅎ~

 

 

 

 

 

이곳은 인삼 모종..

 

 

 

 

 

푸성귀들이 눈에 확들어옵니다.

 

 

이상은 제가 마구 쏘다리면서 담은 것들의 일부입니다 ㅎ~~

사진을 얼마나 많이 담았는지..하지만 가려서 올려봅니다.

그래도 양이 좀 많죠!~~

감사합니다~~~오늘도 해피한 하루 되시고 연휴 행복하게 잘 보내시구요!

점심도 맛나게 드시길 바랍니다~~^^

 

제가 행사전에 알았다면 정보가 요긴했었텐데 아쉽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