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고운 꽃

유홍초/유홍초 종류/정말 사랑스러운 새깃 유홍초,둥근잎 유홍초

추운 휴일날 오랜만에 맘껏 방콕으로 휴일을 편안하게 즐긴 날입니다.

야채를 쫄쫑 다져서 볶음밥으로 저녁을 해먹고 이리 컴 앞에 앉아봅니다~^^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오늘도 여전히 날씨는 춥고요

뼈마디는 움츠리다보니 그런지 우지직 ㅎㅎ소리가 안나는곳이 없네요

벌써 이러면 안되는데 말이쥐요 ㅎ~~

 

 

휴일밤도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

따스한 미소가 있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유홍초/유홍초 종류/정말 사랑스러운 새깃 유홍초,둥근잎 유홍초]

 

꽃말..................영원히 사랑스러워

 

 

 

 

 

유홍초(留紅草,Quamoclit pennata)는 열대 아메리카 원산의 덩굴성 한해살이풀이다.

 둥근잎유홍초(Quamoclit coccinea)와 구별하기 위해 새깃유홍초라도도 부른다.

높이는 1~2 미터이다. 잎은 어긋나며, 잎자루가 있고, 잎몸이 빗살 모양으로 완전히 갈라지며, 갈래는 선형이다.꽃은 붉은색, 흰색이고 잎겨드랑이에서 긴 꽃자루가 나와 끝에 1송이씩 달린다.꽃받침은 깊게 5갈래, 갈래는 긴 타원형, 화관은 긴 깔때기 모양, 끝이 5갈래이다. 열매는 삭과로 난형이고 꽃받침은 영존한다.

 

 

 

 

찾아보니 유홍초에는

잎이 코스모스처럼 가느다란 새깃 유홍초

잎이 나팔꽃처럼 넓은 둥근잎 유홍초

잎이 말그대로 단풍잎처럼 생긴 단풍잎 유홍초가 있네요

 

 

 

 

 

구별하기 쉽게 각각 사진이 있으면 쉬운데...

제가 올린 이 꽃은 새깃 유홍초입니다.

 

 

 

 

 

사진은 별로 이쁘게 담지 못했어요 ㅎ~

 

 

 

요거는 둥근잎 유홍초입니다.

시골 고향에서 담아왔네요...마치 작은 나팔꽃같기도 하구요

참 이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