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맘대로 요리

지인분이 해 주신 월남쌈

안녕하세요~~오늘도 어김없이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기다리던 기다리지 않던 매일 찾아오는 이 오늘...오늘에 충실하면 무엇보다 좋을것 같은데...

어제 비가 온후라 제법 쌀쌀한 오늘입니다.

님들 감기 조심하시구~~~~아~~맞네요...독감 예방 안하신분은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는 뭐~~아직 젊어서 ㅎㅎㅎ

 

소개할 음식은 제가 만든건 아니구요

제가 6층에 살고 있는데 15층에 아주 맘씨 좋은 아지메가 해다 주셨네요

저는 만들어보지 못한 월남쌈입니다.

먹기 아까울만큼 이쁘고 정성들인 음식이라 포스팅해봅니다.

언젠가 함 해볼려구요 ㅎ~~

 

 

이제~~~만드는 방법을 배워봅니다.

 

 

 

1.웰빙 음식답게 파프리카 빨강 노랑,사과,게맛살,오이를 준비합니다.

  2,여러가지 야채와 맛살을 채를 썰어주시고 오이는 돌려깍기를 해서 채를 썰어 준비합니다.

 

 3.야채를 준비했으면 이제 소스를 만들어보겠습니다.

 

 4.소스는 채를 썰고 남은 파프리카의 짜투리를 다지고,맛간장,생수,식초,꿀 겨자를

 입맛에 맞게 양을 조절해서 섞어줍니다....

겨자를 좋아하시면 좀더 넣으면 진해서 어른들한테는 좋지만

 아이들은 좀 강하겠지요

 5.소스를 다 만들었으면 월남쌈 피를 미지근한 물에 살짝 앞뒤로 넣어

 도마나 그릇위에 놓고

썰어놓은 야채를 골고루 올려 피를 돌돌 말아줍니다.

그리고 어슷으로 한번 잘라주시면

 끝입니다. 쉽죠?....ㅎ~

 

 6.돌돌말은 월남쌈을 이쁜 접시위에  이뿌게 담아 중간에 소스를 올려놓고 담아내면 됩니다.

마치 꽃이 핀것 같다는 생각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