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고운 꽃

엉겅퀴와 조뱅이 구별/ 조뱅이인가?~~엉겅퀴인가?~

월요일 하루도 잘 마무리 하셨습니까?...

오늘도 대구는 여전히 바람이 많이 불면서 저녁이 되니

춥네요 ㅎㅎ저희 아파트 구조가 앞베란다와 뒷베란다가 바로 직통이라

바람이 아주 잘 통해서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저녁식사는 맛있게 하셨는지요?..

저희는 작은 아이 아직 학교에 있구요

신랑이랑 국수 삶아서 간단하게 먹었습니다 ㅎ~

가끔 이렇게 해먹으니 ㅎㅎ편하기도 합니다 ㅎ~

 

 

발걸음 해주시는 님들!~

이밤도 행복한 시간 되시구요~~^^

 

[엉겅퀴와 조뱅이 구별/ 조뱅이인가?~~엉겅퀴인가?~]

 

 

 

 

 

엉겅퀴입니다~~

어제 포스팅 한 조뱅이에 비해서 색이 더 진하고 곱습니다.

그리고

물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엉겅퀴 꽃이 더 힘이 있고 어딘가 모르게 당당하게 보입니다 ㅎ~~

 

 

 

 

 

 

왼쪽은 조뱅이구요

오른쪽은 엉겅퀴입니다.

이렇게 보시니 확연하게 구별이 가지요?~~^^

 

오른쪽 엉겅퀴 사진의 잎모양이 좀 희미하지만 ....

 잎을 자세히 보시면 다릅니다.

조뱅이는 잎 가장 자리가 매끈하지만

엉겅퀴는 톱니처럼 뾰족뾰족하면서 가시가 있습니다.

 

 

 

 

 

 

엉겅퀴 사진은 수목원에 갔을때 담은것인데요~

벌나비인가요?...

아주 바쁜가봅니다 ㅎ~~

 

 

 

 

엉겅퀴 색이 너무 고와서 ㅎㅎ마구 마구 ~~~

 

 

 

거미인지 무슨 벌레인지 모르겠는데 얘도 바쁘네요 ㅎㅎ~

잠시 방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서 담아봤습니다...

 

어때요?...이제 엉겅퀴랑 조뱅이 구별이 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