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발길닿는 곳

기차타고 딸이랑 둘이서 부산 나들이~해운대,용궁사,남포동 국제시장

오늘은 봄같은 봄날이었습니다.

날씨가 정말 포근했었지요..물론 미세먼지가 심하긴 했지만요...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또 한주가 지나가네요

오늘은 주말~~한동안 대구에 일이 있어서 집에 와 있던 딸도 올라가고

집이 절간 같네요 ㅎ~

내일은 서울 국제 마라톤 대회가 있다고 두 남매가 참가를 한다네요

물론 10km지만 욕심 내지말고 참가하는데 의미를 두었음 하네요

ㅎㅎ완주를 하면 더 좋겠지만... ...처음이니

그리고 남매가 뭔가를 함께 도전하는거니까....파이팅 했음 합니다.


이밤 우리님들~~

행복한 시간이시길 바라면서 ... ...


[기차타고 딸이랑 둘이서 부산 뚜벅이 여행~해운대,용궁사,남포동 국제시장]


어제 금요일 딸이랑 오래전부터 둘이서 여행 가보자고 했는데

시간이 맞지 않아 차일피일 미루다가 딸이 오늘 서울로 올라간다기에

무작정 하루지만 부산 여행 다녀왔습니다.



해운대 ▼




KTX를 타고 가니 부산도 금방이더군요

기차를 타고 어디론가 가본지가 언제적인지 차암.....

부산역에 도착해서 해운대를 먼저 가서 보고 싶은 바다를

즐겼습니다.그런데 날씨가 안따라주는 날이었네요

춥고 바람불고 햇빛 없고 ....

잠시 즐기고 근처에서 맛집이라고 뜨는 식당을 들러

낙곱새로 점심을 먹고

100번 버스를 타고 해동 용궁사로 휘리릭~~~





해동 용궁사











뚜벅뚜벅 용궁사를 향해 걸어 올라가니 평일인데도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뭐지?~

들려오는 말소리는 전부 외국어다.

영어도 있고 중국어,일어.. ...

여기가 외국인가?

우리나라인가?

분간이 안가는 말소리...

아무리 항구도시지만

정말 많았다...외국인들...

좋은 현상인가...그렇겠지요....


몇번 가본 사찰로 대웅전에 들어가면 108배를 꼭 하게 되는 곳인것 같아요

나를 낮추고 또 낮추며..

그리고 늘 하는 기도를...

지금은 곧 있을 사월초파일 연등을 달 수 있도록 한창 준비작업을 하고 있어서 다소 어수선했습니다.

용궁사 곳곳을 둘러보고

다시 버스를 타고 남포동으로 go!~~~



남포동 국제시장









한창 국제시장 영화촬영지로 핫할때는 못가본 국제시장

번잡한 골목은 사람들로 가득이지만 다소 한산한 시장...

꽃분이네가 궁금해서리 가보니 ㅎㅎㅎ뭐든 간접적으로 접할대가 기대감도 큰가보다 싶어요

골목 골목 기웃기웃 구경하고 나니 하루가 후딱이었습니다.

다시 부산역 근처에서 저녁을 먹고 대구로 올때는 새로 생겼다는

SRT를 타봤습니다.

요금도 저렴하고 좌석도 좀 넒은 듯 하고 좋았어요

엄마랑 딸은 ㅎㅎㅎ너무 오랜시간 함께 하면

친구처럼 티격태격하게 된답니다.

딸이랑 저는 둘다 양띠라서 그런지 ....그래도 아들보담 잔잔한 정도 많고

금방 또 웃고 ...언제 또 둘이 떠날날이 있을지는 모르지만

예전에 대학다닐때는 한달에 한번은 엄마랑 데이트하기를 즐겼었는데

그때도 이번에도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옛날처럼 기차타고 버스타고 다소 피곤하지만

재미도 있었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