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적]/♣.....발길닿는 곳

산사로 들어가는 초입길이 너무나 맘에 들었던 의상대사가 창건하신 의성 고운사~

한주의 시작인 월요일 비로 시작되었습니다.

온종일 비가 왔다갔다 후덥지근하니 썩 좋은 날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수수꽃다리입니다.

요즘은 컨디션이 좋지 않아서 그런지 한여름 더위때보다 더 더위를 느끼네요

ㅎㅎㅎ갱년기 증상인지... ...후끈후끈 덥습니다.


지난주 금요일부터 팔십일세의 친정어머니가 집에 와계십니다.

시골병원서 감기로 고생고생 하시다가 올라오셨지요 ㅎ~

진작에 대구서 치료하자고 해도 덥다고 ...딸 집은 불편한가봅니다.

그래서인지 좀 낫다~좀낫다~~하루 하루 전화를 드리면 그러시더니

기어이 오셔서 차츰차츰 나아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드시니 이제는 감기도 이기기도 힘드시네요.... ....


한주 시작인 월요일 하루도 어머니 병원 모시고 가서 코며 목이며 치료받으시고

링거한방 맞으시고 하니 하루가 후딱 가버립니다.

어떠셨나요?

이제 저녁시간이네요~맛나는 식사하시고

편안한 시간 사유하시길 바랍니다~^^



[산사로 들어가는 초입길이 너무나 맘에 들었던 의상대사가 창건하신 의성 고운사~]


의성은 그닥 자주 가보지 못한곳입니다.

그냥 참 추운곳이라는 선입견이 있는곳이라는 정도...

어느날 문득 떠난길에 이정표를 보고 들러봤습니다.


어느 산사나 들어가는 입구 길이 참 이쁘지만 여기도

주위의 자연을 벗삼아 쉬엄쉬염 걷다보면 마음이 참 평화로워지는 곳이었어요~


고운사는

구름을 타고 오른다는 등운산에 위치한 절이며 산이름과 어울리게 절의 이름의 의미도 높이뜬구름이라는 뜻이며

신라시대 의상대사가 창건하신 절입니다.

승가대학원과 사찰음식체험관,공양간.... .....규모가 생각보다 넒었습니다.

 





오른쪽 주차장에 차을 세우고

일주문으로 들어가봅니다.





고운사는 생각외로  규모가 좀 있었구요

대웅보전에 들러 108배를 하는도중 땀이 줄줄 흘러내리지만 간간이 법당안을 돌아 나가는

바람이 또한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답니다.

그 느낌...정말 직집 느껴보지 않으면 모를 환희~~~ㅎㅎ



고운 최치원선생이 만들었다는 가운루






대웅보전앞에 팔정도 시설물이 참 특이했답니다.

천천히 돌리면서 팔정도를 읽으면 한가지 소원은 이루어진다고 해서 집중해서

한번 돌렸답니다...소원이 이루지길 발원하면서... ...


-팔정도-


정견......바른 견해

정사유........바른 생각

정어......바른 말씀

정업........바른 행위

정명.......바른생활

정정진............바른 정진

정념..................바른 명상

정정................바른 선정





대웅보전 내부 모습입니다.

온화한 부처님의 모습을 닮고자 노력합니다~

의성에서 고운사의 버스 시간표도 보이길래

도움이 되고자 담았습니다 ㅎㅎ



팔정도 앞이 너무나 맘에 닿아 또다시 담아봤습니다.

혹시 고운사 가시면 한번 돌려보시길 강추합니다 ㅎㅎㅎ





고운사 삼층석탑


오래도록 머물고 싶다는 생각에 경내를 여기저기 구경하고

찻집에도 들러보고

절에가면 반드시 들러보라는 삼성각에 올라 삼배를 하고

마음을 차분히 가져본 고운사에서의 시간이었습니다.